🏆 홍씨 추천 Best 3/🔹 음식

홍씨 추천 🏆 홋카이도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 Best3

홍씨:) 2024. 7. 8.
반응형

홋카이도는 일본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한 도시다. 홋카이도 내에 굉장히 많은 공항들이 있는데 한국 사람들 대부분은 삿포로 바로 옆의 치토세라는 곳의 신치토세 공항을 이용하여 입국하는 경우가 많다. 홋카이도는 한국의 면적의 4/5를 차지할 정도로 굉장히 큰 지역인데 이렇게 큰 지역인 만큼 꼭 먹어야 할 음식 Best 3를 정하는 것이 참 힘들었다. 

 

1. 어떤 음식들이 유명할까?

🔸 아쉽게 순위에 못든 음식

홋카이도는 유제품이 굉장히 유명한 지역이다. 우유로 만든 모든 것이 굉장히 유명한 지역이며 요리류로 눈을 돌려보면 일본식 양고기 구이인 징기스칸, 돼지고기 덮밥인 부타동, 식재료로 보면 멜론과 털게 등이 있다. 이 중 그래도 제대로 먹어보고 후기를 써 본 부타동의 링크를 하나 첨부해 본다.

부타동

 

홋카이도 여행 ⛄ 신치토세 공항 맛집 부타동메이진(豚丼名人)

해외여행을 하게 되면 어떤 비행편이든 상관없이 공항에서 식사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홋카이도의 신치토세 공항의 경우 내가 다녀본 일본의 어느 공항보다도 식사할 장소가 많은 편이긴

tour-japan.tistory.com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자. 홋카이도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Best 3!

 

2. 홋카이도에 가면 꼭 먹어야 할 음식추천 Best 3!!!

🥇 추천 1. 스프카레(スープカレー)

수많은 음식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음식은 바로 스프카레다. 카레가 일본의 식재료임을 생각했을 때 굉장히 의외의 메뉴가 1위를 차지한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 1위로 뽑은 나름의 이유가 있다. 일본의 스프카레는 국물이 많은 카레 요리다. 한국의 카레라이스와 같은 느낌의 진득한 느낌이 아니고 묽은 국물에 자신이 선택한 재료가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는 느낌의 요리인데 한국의 카레라이스를 비빔밥처럼 비벼서 먹는 사람이 많다면 일본의 이 스프카레는 그런 느낌이 아니고 밥을 먹고 국물을 떠서 먹는 느낌의 요리다. 일본의 스프카레는 매운맛의 단계를 설정할 수 있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스프카레 전문점의 경우 안에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제공하는 메뉴 자체가 많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스프카레(スープカレー)

 

홋카이도 여행 ⛄ 후라노 맛집 커리바잼(CURRY&BAR JAM)

커리바잼(CURRY&BAR JAM) 홋카이도 후라노 스프카레 맛집 커리바잼! 나카후라노에서 원래 하려던 일정은 나카후라노의 메인 관광지인 팜토미타를 구경하고, 돌아오는 길에 나카후라노 호쿠세이 야

tour-japan.tistory.com

 

🥈 추천 2. 미소라멘(味噌ラーメン)

사실 홋카이도의 경우 미소라멘 뿐만 아니라 쇼유라멘, 콘버터라멘 등 정말 여러 종류의 라멘들로 유명하다. 그중에서 미소라멘을 뽑은 이유는 미소라멘의 발상지가 바로 홋카이도이기 때문이다. 홍씨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라멘은 돈코츠라멘이기는 하지만 돼지뼈를 우려낸 돈코츠 라멘의 경우 특유의 누린내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

미소라멘(味噌ラーメン)

한국에서 보쌈을 할 때나 잡내를 없앨 때 된장을 쓰는 것처럼 이 미소라멘의 경우 다른 라멘보다 잡내가 덜한 것이 특징인데 먼 곳에서 온 관광객에게 든든한 한 끼를 채워줄 수 있는 최고의 음식이 아닐까 생각한다. 사실 미소라멘은 전국 어디에서나 먹을 수 있지만 특산물을 가장 맛있게 먹으려면 본 고장에서 먹어야 한다는 말처럼, 본 고장에서 미소라멘을 먹어보는 느낌은 분명 달라도 뭔가 다르지 않을까?

미소라멘(味噌ラーメン)

 

홋카이도 여행 ⛄ 신치토세 공항 맛집 가이코 라멘(開高)

가이코 라멘(開高) 현재시간 11시 10분, JR패스를 교환하고 전철을 타기 전까지 나에게는 56분이라는 시간이 있었다. 지금 쇼핑을 하고 에키벤을 먹을까 하다가 아직까지도 전철 안에서 무언가를

tour-japan.tistory.com

 

🥉 추천 3. 초밥(お寿司)

미스터 초밥왕의 배경지, 홋카이도 오타루. 세 번째 추천 역시 어디에서나 먹을 수 있는 요리이지만 그 상징성 때문에 뽑아봤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오타루 초밥거리를 찾아보면 정말 여러 후기들을 볼 수 있는데 어디에서나 먹을 수 있는 이 초밥도 오타루에서는 줄을 서서 먹어야 할 정도로 굉장히 유명하며 그 맛 또한 좋기로 소문나 있다.

초밥(お寿司)

홋카이도는 오사카에 뒤지지 않을 정도의 미식 여행지로도 뽑힌다. 특히 홋카이도 전체를 바다가 둘러싸고 있기 때문에 털게를 비롯한 싱싱한 해산물의 천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 이런 해산물들로 초밥을 만드니 그 맛이 얼마나 좋을지는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것 같다. 

초밥(お寿司)

 

홋카이도 여행 ⛄ 오타루 맛집 와라쿠(和楽小樽店)

일본은 어디에 가나 해산물은 실패하는 법이 없는 것 같다. 그 정도로 일본에서는 지역 상관없이 맛있는 해산물을 먹을 수 있다는 뜻인데 해산물을 이용한 요리 중에서 특히나 초밥의 경우는 '

tour-japan.tistory.com

 

각각의 음식이 가진 상징성 때문에 나름 이변이라면 이변이라고 할 수 있는 홋카이도 추천 음식 Best 3였다. 그런데 꼭 이 Best 3가 아니더라도 이 글에서 나왔던 홋카이도의 음식 모두 굉장히 유명한 음식들이니 '홋카이도에서 이거 먹었어!'라고 하면 어딜 가나 제대로 먹고 왔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홍씨의 일본 이야기


 

홍씨의 일본 이야기🗾

일본 여행 정보, 일본 관광 정보, 일본 여행팁, 일본 여행 에피소드 등 직접 경험하고 느꼈던 것을 알려드릴게요 :)

tour-japan.tistory.com

 

홍씨 생각 💡 여행 일본어 사용에 대한 생각

여행 일본어에 대한 생각📢 여행용 일본어를 사용하는 것나는 생각보다 아날로그적인 것을 좋아하는 편이다. 이런 성향이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쪽은 공부를 할 때인데 개인적으로 동영상

tour-jap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