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이야기/🔸 에피소드

일본 에피소드 💬 분실물 습득 시 꼭 파출소로

홍씨:) 2023. 12. 11.
반응형

일본 에피소드 💬 
분실물 습득 시 꼭 파출소로


일본 나고야를 여행하고 있을 때였다. 나고야의 사카에라는 지역에 숙소를 잡고 저녁에 주변 산책을 위해서 사카에역 근처에 있는 미라이타워라는 곳을 걷고 있을 때였다. 어두운 밤길을 걷다가 내 시야에 두툼한 검은색 수첩으로 보이는 물건이 눈에 보였다. 그냥 지나칠까 하다가 괜히 궁금해져서 그 물체가 있는 쪽으로 다가가보니 지갑이었다. 

지갑이라...

 
지갑을 열어보니 꽤 많은 각종 카드와 현금이 들어 있었는데 신분을 확인해 보니 일본 사람이 아닌 동남아시아의 한 국가의 사람으로 보였다. 일본에서 거주 중인 사람이라면 외국인 등록증이 있을 텐데 외국인 등록증이 보이지 않는 것을 보니 아마도 일본에 단기로 관광을 온 관광객일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이도 나보다 10살 정도 많은 것을 봐서 아이들이 있는 가족 단위 여행객이었겠구나 하는 추측도 할 수 있었다. 

고민할 것이 뭐가 있겠어? 당연히 파출소에 가져다 줘야지.

 
산책을 하다가 말고 휴대폰으로 파출소부터 찾았다. 그리고 지갑을 주머니에 넣지 않고 손으로 보이게 들은 채 파출소로 걸어갔다. 혹시라도 내가 이렇게 들고 걸으면 지갑 주인이 다가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었거든. 

산책을 하다가 말고 휴대폰으로 파출소부터 찾았다. 그리고 지갑을 주머니에 넣지 않고 손으로 보이게 들은 채 파출소로 걸어갔다. 혹시라도 내가 이렇게 들고 걸으면 지갑 주인이 다가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었거든.

일본어로는 코방이라고 하는 일본의 파출소는 한국의 파출소에 비해서 규모가 굉장히 작을 뿐만 아니라 지역에 따라 1~2명만 근무하는 경우도 많다. 위에 사용한 사진은 그냥 좋은 곳일 뿐이고 실제로는 아래 사진과 같은 곳도 꽤 많다.

일본어로는 코방이라고 하는 일본의 파출소는 한국의 파출소에 비해서 규모가 굉장히 작을 뿐만 아니라 지역에 따라 1~2명만 근무하는 경우도 많다. 위에 사용한 사진은 그냥 좋은 곳일 뿐이고 실제로는 아래 사진과 같은 곳도 꽤 많다.
출처 : https://ko.foursquare.com/v/%E6%A0%84%E5%B9%B9%E9%83%A8%E4%BA%A4%E7%95%AA/4f8d0416e4b05b22fd5c90e0

경찰이 없어서 한 참 기다리다가 간단한 인적 사항을 말하고 습득한 지갑에 대한 정보를 말하고 파출소를 나왔다.

반응형

일본의 경우에는 분실물이 원래의 주인에게 다시 돌아갈 확률이 굉장히 높은 편이다. 내가 일본에서 유학을 하고 있었을 때, 내 일본인 친구가 은행 ATM에서 월세와 다른 기타 생활비가 필요해서 10만 엔을 인출한 적이 있었는데 어디선가 그 돈을 잃어버리고 말았다. 정확한 분실 장소도 모르는 상황이었고, 그 때 남아있던 단서는 단지 10만엔을 잃어버렸다는 것과 은행 봉투에 돈이 들어있었다는 것뿐. 하지만 며칠 뒤 그 돈은 친구에게 다시 돌아왔다. 그 이야기를 들은 나는 놀라움을 감출 수가 없었다.  

일본이라는 나라가 이런 나라구나.

나에게 감탄을 줬던 나라에서 내가 분실물을 습득한 사람이 되어보니 꼭 주인을 찾아줘야 된다는 마음이 들었다. 일종의 사명감이랄까? 과연 지갑을 잃어버린 동남아 관광객에게 지갑이 잘 돌아갔을까? 너무나도 걱정을 많이했을텐데 부디 잘 돌아갔기를..

 


✅ 개인적인 생각이 포함된 글입니다.
✅ 시간이 지나면서 바뀌는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정확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시 확인해 주세요.


 

일본 에피소드 💬 호스트 안할래?

일본 유학을 처음 시작했을 때 내가 살았던 곳은 도쿄 '아카바네'라는 곳으로 이 때는 '이케부쿠로'에서 많이 놀았었는데 사실 여러 이유가 겹쳐 3개월만에 아카바네를 떠나게 되었고, 그 이후로

tour-japan.tistory.com

 

홍씨의 일본 이야기🗾

일본 방문 30회🗾 일본 여행 정보, 일본 관광 정보, 일본 여행팁, 일본 여행 에피소드 등 직접 경험하고 느꼈던 것을 알려드릴게요 :)

tour-jap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