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여행기/🔹 홋카이도(北海道)

홋카이도 여행 ⛄ 홋카이도 맛집 기타노구루메(海鮮市場 北のグルメ)

홍씨:) 2023. 10. 11.
반응형

기타노구루메
(海鮮市場 北のグルメ)


언젠가 홋카이도의 맛있는 식상이 어디에 있을까 찾아보다가 눈에 들어온 엄청난 해산물 덮밥. 찾다가 보니 기타노구루메라는 곳에서 판매하고 있단다. 일본은 어디에 가나 해산물을 실패하는 법이 없다지만 비주얼이 정말 압도적이었다. 아버지와 함께 너무 급하게 떠나버린 홋카이도 여행이었지만 해산물을 좋아하시는 우리 아버지를 위해 꼭 그 덮밥을 대접하고 싶었다. 

그런데 숙소로 잡은 삿포로역 APA 호텔에서 가는 방법이 만만치 않았다. 가장 저렴하게 이동해도 200엔, 왕복이면 400엔, 두 명이니까 800엔. 이 정도의 교통비면 조금 부담스럽다고 생각하던 그때, 무료 송영 서비스가 있는 것을 발견한다. 게다가 무료다. 이건 당연히 신청하라는 뜻이다.
기타노구루메에서 송영버스를 운영하는 이유는 당연하게도 고객 유치일 것이다. 정말 신선하고 다양한 해산물을 취급하는 곳이지만 이곳이 교통이 편한 지역은 아니다. 전철역에서 한참을 걷거나 중간에 버스로 갈아타야 하는데 한국과 같이 전철, 버스 환승 시 할인 시스템이 있는 나라가 아니다 보니 수단이나 회사가 다른 이런 환승을 하게 되면 교통비 폭탄을 맞게 된다. 그런 부분을 생각했을 때, 기타노구루메에서 송영버스를 운영해서 관광객을 데려와서 매출을 올리고, 관광객은 교통비를 아낄 수 있다는 것은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예전에는 전 날까지 전화로 송영 서비스를 예약해야 해서 호텔 프런트에 대신 부탁을 드렸었는데 지금은 인터넷으로 인원과 탑승 장소까지 다 정해서 제출만 하면 되니 세상이 참 편리해지고 좋아졌다는 생각이 든다. 
<송영버스 예약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

 

北のグルメ

 

www.kitanogurume.net

출처 : https://www.kitanogurume.co.jp/shokudo/

사진 찍는 것을 깜빡해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진을 가져왔는데 아버지에게 꼭 대접하고 싶었던 것은 가장 앞에 있는 15종류의 해산물이 들어간 카이센동! 가격은 3270엔으로 무시무시한 가격이지만, 성게알을 비롯해서 15종류의 해산물이 들어간다는 것을 감안했을 때 저 가격은 비싼 가격이 아니라는 판단을 내렸다. 
그렇게 바로 주문을 했다. 아버지는 해산물 덮밥(카이센동), 나는 게살이 올라간 게살 덮밥.

보이는 비주얼도 엄청나지만 연어에 참치부터 이미 회가 몇 점씩 들어가 있다. 여러 종류의 해산물로 꽉 채워져 있었던 카이센동이었는데 그냥 모둠회를 밥 위에 얹어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였다. 게다가 수산시장에서 직접 운영하다 보니 신선도 또한 놀라울 정도였다. 아버지께서 대만족 하셨다.

나는 게살 덮밥으로 했다. 예전 내 기억에는 게살이 3종류가 올라간 것으로 봤는데 지금은 4종류의 게살 덮밥을 판매하고 있었다. 기억이 다른 건가 계속해서 확인해 봤는데 메뉴 사진이 다른 것을 보니 아마 메뉴를 업그레이드한 것 같다. 그래도 가격은 해산물 덮밥의 절반 가격 정도 되는 가격이다. 홋카이도가 털게가 유명한 지역임을 감안했을 때 게살 덮밥도 엄청난 매력이 있는 음식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모처럼 왔으니 게가 들어간 된장국도 하나 추가해 봐야지? 가격은 280엔. 맛은 딱 게 맛나는 된장국. 그렇게 둘이 배 터지게 먹었다. 근데 한국인이라서 그런지 초고추장과 김치가 한 번씩 생각은 나더라. 어쩔 수 없나 봐.
 
식사를 마치고 주변들 둘러보다가 포토스팟이 보였다. 이런 거 보이면 또 그냥 못 지나치는 부자지간이기에 역시나 기념샷을 찍었다.

내가 방문했을 때와는 시간이 조금 흘렀기에 지금은 어떻게 하는지 확실하게 모르겠지만 예전에 송영버스를 탑승할 때는 아래 사진의 팔에 붙어 있는 것처럼 스티커를 하나 주었다. 그것을 팔에 붙이고 있어야 했는데 이 스티커는 일반 사람들의 송영버스 탑승을 방지하기 위한 일종의 표식이었다. 송영버스를 탑승할 때는 이 표식을 보여주고 타고 그랬다.

기타노구루메는 휴무일 없이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송영버스는 오전 6시 30분부터 점심때인 12시 30분까지 총 6시간만 운영하므로 송영버스를 이용해서 아침이나 점심 식사를 하려는 사람이 있다면 이 점도 함께 참고하면 될 것 같다.

 

Kitano Gurume · 일본 〒060-0011 Hokkaido, Sapporo, Chuo Ward, Kita 11 Jonishi, 22 Chome−4−1

★★★★☆ · 수산 시장

www.google.co.kr

 

🔸 시간이 지나면서 바뀌는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시 확인해주세요.

 

<일본 에피소드 보러 가기 ▼>

 

가나가와 여행 🗼 가마쿠라 코코마에역 슬램덩크 배경지

슬램덩크 배경지 (가마쿠라 코코마에 역)어린 추억을 한 번 거슬러 올라가보면 나의 어린시절에는 정말로 많은 일본의 애니메이션이 인기를 끌었다. 나는 남자다보니까 주로 구기 종목과 관련

tour-japan.tistory.com

<메인 페이지로 가기 ▼>

 

홍씨의 일본 이야기🗾

일본 방문 30회🗾 일본 여행 정보, 일본 관광 정보, 일본 여행팁, 일본 여행 에피소드 등 직접 경험하고 느꼈던 것을 알려드릴게요 :)

tour-jap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