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여행기/🔹 주부(中部)

야마나시 여행 🗻 후지산 거리 뷰, 혼초거리(本町通り)

홍씨:) 2023. 9. 1.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후지산이 보이는 거리뷰에 대해서 이야기할까 한다. 어느 날 인스타그램에서 본 사진 한 장.

이 사진만 봤을 때 지방 소도시라는 느낌이 팍~ 왔다. 그리고 본능적으로 교통이 굉장히 불편한 곳이겠다는 직감까지 꽂혔다. 그래도 어디인지 너무 궁금했다. 사진 하나만 가지고 어디인지 찾아보려 이 단어 저 단어 넣어서 검색하다가 드디어 어디인지 발견했다.

'야마나시현 시모요시다의 어느 거리'

뭔가 꼭 나가노 느낌이었는데 나가노가 아니라서 다행이네. 가자. 그런데 야마나시라는 곳은 국제선으로 이용가능한 공항이 멀다. 도쿄의 하네다나 나리타공항, 아니면 시즈오카현의 시즈오카 공항 정도인데 때마침 시즈오카공항으로 가는 항공편이 이벤트를 하고 있었다. 고민할 것도 없이 예약을 했다. 이벤트 내용이 궁금한 분은 야마나시여행 1편 이야기인 아래 링크 참고!

 

야마나시 여행 :: 후지산 시즈오카 공항(富士山静岡空港)에서 가와구치코역(河口湖駅)으로 이동

지난 2023년 5월, 제주항공에서 시즈오카(静岡)를 취항하고 증편까지 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내가 시즈오카 항공권을 구매했을 때의 이벤트는 약 5천엔(5만 원) 상당의 후지산 시즈오

tour-japan.tistory.com

반응형


가와구치코에서 시모요시다역으로 왔다. 시모요시다역에서 후지산 거리뷰를 찍을 포토스팟까지는 도보 7분 밖에 걸리지 않는다. 역에서 나온 방향으로 7분만 걷자.

시모요시다역을 나오는 관광객은 아라카와야마 센겐공원으로 가는 사람과 거리뷰를 찍으러 가는 사람으로 나뉘는데 역을 두고 서로 반대 방향에 있기 때문에 관광객이 가는 방향만 보면 어느 관광지를 가려고 하는지 금방 알 수 있다.
도로가 있고 양 옆에 상점들이 줄지어 있는 곧은길 저 먼쪽에 눈 덮인 후지산이 보이는 사진이 인스타그램에 유행처럼 떠돌았던 적이 있다. 나에게 후지산은 '시즈오카현'이라는 이미지가 강했기 때문에 당연히 시즈오카의 한 거리일 것이라 생각했었는데 야마나시였던 것을 보고 야마나시의 새로운 발견이라는 생각을 했었다. 나에게 야마나시는 후지큐정도였으니까.

그렇게 설레는 마음을 가지고 한 걸음 한 걸음을 걸어 포토스팟에 도착했다. 이미 이른 아침부터 이곳 포토스팟에는 관광객들이 사진을 찍느라 바밨다. 다들 잠도 없이 대단들 하다. 나같은 사람이 더 있구나.

이 포토스팟은 아무래도 도로를 끼고 있는 포토스팟이다보니 빨간 불임에도 불구하고 길을 횡단하며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이 있었다. 관광객의 입장에서야 더 좋은 사진을 위해 그렇게 하는거겠지만, 이 지역에 살고 있는 운전자 혹은 이 지역에 방문한 운전자들에게는 이러한 행동이 아주 실례되고 위험하며 민폐가 되는 행동이다. 남에게 피해를 주면서까지 관광을 하는 것은 올바른 관광객의 모습이 아니지. 일본에 묻히고 싶은거 아니면 위험하니까 제발 그러지 말자. 지킬 것은 지키는 올바른 관광객이 되도록 하자.

車道に出ての撮影は危ないので歩道での撮影をお願いします

차도에 나가서 촬영을 하는 것은 위험하므로 보도에서의 촬영을 부탁드립니다

그런데 사실 이곳이 일반적인 상점가의 한 보행로이기 때문에 세네명만 이곳에 모여있어도 좋은 사진을 찍기가 힘들다. 그리고 사진을 목적으로 관광을 온 관광객의 특성상 본인이 마음에 드는 사진을 찍을 때까지 그 자리를 떠나지 않고 사진을 찍는다. 결국 사람들이 모여들기 좋은 환경(?)이 되고 모여든 사람만큼 좋은 사진을 찍기 힘들어지는 장소이기도 하다. 그래서 자꾸 도로로 나가나보다. 

내가 방문했을 때는 5월이었기 때문에 거리에 눈을 볼 수 없었지만 저 멀리 후지산에는 아직 눈이 쌓여 있었다. 이 상점가가 눈으로 덮여 있으면 더 아름다운 풍경이 되겠지만 오늘은 날이 너무 맑아 그것만으로도 대 행운이다. 조금이라도 구름이 걸려있거나 하면 자취를 감춰버리는 후지산이기에 오늘 허락된 후지산의 모습을 보는 것으로 난 이미 만족했다.
이른 시간에 방문하면 평소보다 적은 사람들 속에서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확률은 높아지지만, 주변에 상점들이 문을 열지 않아 배가 고파도 마땅히 뭘 먹을 수 있는 곳이 없다. 혹시라도 이른 아침부터 움직일 생각이라면 샌드위치나 주먹밥 같은 것을 미리 먹거나 챙겨오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Shimoyoshida Honcho Street(Fuji Scenic View) · 3 Chome-5 Shimoyoshida, Fujiyoshida, Yamanashi 403-0004 일본

★★★★★ · 관광 명소

www.google.co.kr

 
다음이야기는 이쪽으로!

 

야마나시 여행 :: 기타구치 본궁 후지 센겐신사(北口本宮冨士浅間神社)

기타구치 본궁 후지 센겐신사(北口本宮冨士浅間神社) 이번에 갈 목적지는 기타구치 본궁 후지 센겐신사(北口本宮冨士浅間神社). 이 지역에서 꽤나 유명한 곳이다. 버스를 탈까 하다가 거리의

tour-japan.tistory.com

 

🔸 시간이 지나면서 바뀌는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시 확인해주세요.

 

<메인 페이지 가기 ▼>

 

홍씨의 일본 이야기🗾

일본 방문 30회🗾 일본 여행 정보, 일본 관광 정보, 일본 여행팁, 일본 여행 에피소드 등 직접 경험하고 느꼈던 것을 알려드릴게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