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여행기/🔹 주부(中部)

이시카와 여행 🎎 가나자와성(金沢城)

홍씨:) 2023. 9. 13.
반응형

가나자와성(金沢城)



겐로쿠엔을 나와서 조금만 걷다 보면 길 건너에 백옥의 자태를 뽐내는 가나자와성(金沢城)이 보인다. 일본의 3대 성으로 불리는 효고현(兵庫県)의 히메지성(姫路城)에 가본 사람이라면 가나자와성의 느낌과 굉장히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히메지성이 더 큰 규모를 자랑하기에 가나자와성이 상대적으로 아담해 보일 수 있지만 넓게 펼쳐진 광장과 새하얀 건물까지, 정말 작은 히메지성 같은 느낌이었다.



나는 겐로쿠엔을 관광하고 연계 관광지로 이곳을 선택했는데 가나자와역에서 바로 가나자와성으로 이동하는 사람은 가나자와역에서 18, 26, 31, 41, 95번 버스를 탑승하거나 도보를 이용하면 된다. 버스는 약 20분 200엔, 도보는 25분 정도 걸린다. 개인적으로 도보도 나쁘지 않은 게 이동 경로에 오미초 시장이 있어서 시장을 구경하면서 지나가는 것도 하나의 큰 재미라고 생각하거든.

아 맞다. 갑자기 시장하니까 떠오른 내용인데 남대문 시장에서 일할 때 있었던 일화를 잠깐 하나 소개해보려 한다. 남대문 시장에서 근무하는데 한 일본 사람이 와서 나에게 물었다.

시장이 어디입니까?

 

아니, 시장에 와서 왜 시장을 묻는것인지 처음에는 이해가 안 됐으나 일본의 시장을 떠올려보니 이해가 됐다.

 

오미초 시장 · 50 Kamiomicho, Kanazawa, Ishikawa 920-0905 일본

★★★★☆ · 신선식품 시장

www.google.co.kr

일본의 시장은 서울의 광장시장처럼 아케이드가 있다. 어딜가나 지붕이 씌워져 있는 반면 한국의 시장은 아케이드가 없는 경우도 있어 이곳이 시장이라는 생각을 미처 하지 못하는 경우였다. 그래서 그다음부터 이런 문의에 대해서는 '지붕은 없지만 이곳이 시장입니다'라고 하니 바로 이해하고 가시더라.

반응형



다시 가나자와성 이야기로 돌아와서, 가나자와 성에 들어오는 입구는 여러곳이 있으나 가장 이름이 알려진 입구는 이시카와몬이다. 구글 링크를 확인해 보면 알 수 있듯이 겐로쿠엔과 마주하고 있어 연계관광을 하기에 최적의 장소다. 가나자와성에 앞서 다녀온 겐로쿠엔은 한때 가나자와성에 속한 사저 정원이었는데 또 이렇게 연결 지으니 당시 가문의 영향력과 그 규모가 굉장해 보인다.

 

Ishikawa-mon Gate · 1-1 Marunouchi, Kanazawa, Ishikawa 920-0936 일본

★★★★☆ · 역사적 명소

www.google.co.kr

 

가나가와 성의 정보를 찾아보니 가나가와성은 성의 망루를 주 건물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성에 사용된 기와는 가벼운 재질이라고 하는데 이 지역이 겨울에 동해의 영향을 받는 지역이기 때문에 눈이 내리는 지역인데 그 부분을 고려한 것이라고 한다. 또 하나의 특징은 기와의 무게에서도 대충 예상해볼 수 있듯 이 성이 그다지 견고한 성이 아니라는 점이다. 그래서 보통은 적과 싸울 때 성 안쪽에서 싸우는 경우가 많지만 이곳은 유사시에 성하 마을까지 적을 맞이해 공격할 수 있도록 많은 사찰을 건립해 두었다고 한다. 

가나자와성은 다양한 돌벽으로도 유명한데 성 내외부에 각각 서로 다른 기법을 사용하여 건축한 것이 보인다. 이런 벽 중에는 무척 복잡한 양식으로 지어져 모자이크처럼 보이는 것도 있으며 마치 돌이 부서진 듯 보이는 것도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가나자와성 공원이 돌벽 박물관이라는 별명으로 불릴 정도라고 한다. 경내의 벽을 쌓은 시기와 양식이 무척 다양하니 이 부분도 관람포인트에 추가해 두면 그만큼 성을 보는 재미가 더 있을 것이다.

 

카나자와성 공원 · 1-1 Marunouchi, Kanazawa, Ishikawa 920-0937 일본

★★★★☆ · 공원

www.google.co.kr

 
이렇게 아침 관광을 뒤로 하고 이날 오후에는 기후현 시라카와고와 다시 가나자와로 돌아와 히가시차야거리(ひがし茶屋街), 오야마신사(尾山神社)에 다녀왔다. 이미 오전에 많이 걸었고, 점심 일정이었던 시라카와고에서도 산을 타는 등 엄청나게 걸은 이후여서 양쪽 발에 물집이 잡혔었다. 엄마가 여행 갈 때 편한 신발 신으랬는데 뭔 멋을 부리겠다고 말을 안 들었는지.. 이래서 어른들이 하는 얘기는 귀담아듣고 봐야 한다. 이 이후의 일정들은 새로운 글을 통해서 하나하나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 시간이 지나면서 바뀌는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시 확인해주세요.

 

<이시카와 여행 오야마 신사편 보러가기▼>

 

이시카와 여행 :: 오야마 신사(尾山神社)

오야마 신사(尾山神社) 오야마 신사를 소개하기 전에 작은 에피소드를 하나 소개하려 한다. 이시카와 여행 때는 시간이 굉장히 한정적이었기 때문에 파워 J의 계획으로 하루 스케줄을 소화했는

tour-japan.tistory.com

<메인 페이지 가기 ▼>

 

홍씨의 일본 이야기🗾

일본 방문 30회🗾 일본 여행 정보, 일본 관광 정보, 일본 여행팁, 일본 여행 에피소드 등 직접 경험하고 느꼈던 것을 알려드릴게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