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씨 추천 Best 3/🔹 관광지

홍씨 추천 🏆 일본의 성 Best 3

홍씨:) 2024. 6. 30.
반응형

홍씨가 일본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정말 많은 편인데 그중에 하나가 성(お城)이었다.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특이한 건축 형태가 눈길을 사로잡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아직까지도 일본의 여러 지역을 여행할 때 그 지역에 성이나 성터가 있다면 항상 방문해 보는 편이다. 이번 글에서는 홍씨가 다녀봤던 수많은 성들 중에서 이곳은 정말 기회가 된다면 방문했으면 좋겠다고 생각되는 성 세 곳을 뽑아봤다.   

 

1. Best 3를 뽑기 전에

🔸 천수각 높이 Best 10

일본의 성을 정리하는 시간이니 일본 성의 천수각 높이 Best 10도 짚어보자.

순위 천수각 높이 성 이름(한국어) 성 이름(일본어) 위치(도도부현)
1위  41.5m  오사카성 大阪城 오사카
2위  36.1m  나고야성 名古屋城 아이치
3위 33.0m 시마바라성 島原城 나가사키
4위 32.5m  구마모토성 熊本城 구마모토
5위 31.5m  히메지성 姫路城 효고
6위 28.7m  고쿠라성 小倉城 후쿠오카
7위 27.2m  오다와라성 小田原城 가나가와
8위 26.6m  히로시마성 広島城 히로시마
9위 26.3m  후쿠야마성 福山城 히로시마
10위 25.1m 와카마츠성 若松城 후쿠시마

여기서의 Best 10은 성의 구조물만 계산했을 때이며 성이 위치한 장소의 해발은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실제로 이 순위에 없는 성이 시내의 전경이 더 잘 보이는 경우도 있으며 이 순위에 있어도 그다지 높다고 생각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 평성, 산성, 평산성

보통 많은 사람들이 성을 관람하기 전에 성의 이름과 위치, 입장 마감시간 정도만 알고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만약 가능하다면 방문하려는 성이 평성인지 산성인지 평산성인지를 알아두면 관람 난이도와 보일 풍경을 대략적으로 유추해 볼 수 있다.

  • 평성 : 평지에 지어진 성
  • 산성 : 산지의 지형을 이용하여 쌓은 성
  • 평산성 : 평지와 산지에 지어진 성 

단어만 어렵지 뜻은 그다지 어렵지 않은데, 평지에 있는 성이라면 성에 가기 위해 높이 놀라가지 않아도 되며 산성은 높은 곳에서 보는 전경은 아름다우나 성까지 가는 길이 힘들 수 있다. 평산성의 경우는 평성 보다는 더 먼 전경을 볼 수 있어 좋으며 평지와 산지에 지어진 성이기 때문에 그 조화가 좋은 편이지만 어쨌든 산지에도 성이 함께 지어진 곳이기 때문에 거동이 불편한 사람은 관람의 제약이 있을 수 있다. 

 

2. 일본의 성(お城)추천 Best 3!!!

🥇 추천 1. 마쓰야마성(松山城)

에히메에 위치한 마쓰야마성이 홍씨피셜 1위를 차지했다. 심지어 천수각 높이 Best 10에 들지도 못한 이 성이 Best 1에 뽑힌 이유는 다양한 즐길거리 때문이다.

마쓰야마성(松山城)

보통의 성이 전시 위주의 관람시설을 제공한다면 마쓰야마성의 경우 갑옷을 입어볼 수 있는 공간이나 일본도를 들어볼 수 있는 공간, 일본 총을 들어볼 수 있는 공간, VR체험 등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하며 평산성 중에서도 꽤 높은 곳에 있는 편이기 때문에 전경도 꽤 멀리 볼 수 있으며 성이 위치하고 있는 곳의 특성상 로프웨이나 리프트 등을 타고 이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수단 자체도 또 하나의 체험거리이기 때문에 성(お城)이 주는 특별한 경험이 굉장히 많은 성이다. 또 하나의 특별함이 있다면 마쓰야마성은 현재 일본 전국에 12개만 현존하는 에도시대 이전에 건축된 천수를 가지고 있는 성 중에 하나라는 거?

 

마쓰야마 여행 🎐 마쓰야마성(松山城)

일본 에히메현의 경우 오즈성, 카와노에성 등도 있지만 역시 에히메현을 관광할 때 많은 한국 사람에게 인기 있는 곳은 바로 마쓰야마성이 아닐까 생각한다. 오카이도라는 번화가에서 도보로

tour-japan.tistory.com

반응형

🥈 추천 2. 구마모토성(熊本城)

구마모토성(熊本城)

구마모토성이 일반적인 성들과 다른 점이 있다면 바로 '보행로'일 것이다. 구마모토성의 경우, 구마모토 대지진의 영향으로 성과 성벽 일부가 무너져내려 현재까지도 보수공사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지진 전에 볼 수 있었던 풍성한 볼거리는 아닐지 몰라도 어쩌면 지진으로 살아생전에 다시는 보지 못할 문화재가 될 수도 있었던 것을 생각하면 이렇게 일본 3대 명성을 볼 수 있는 것만으로 만족을 해야 할지도 모른다.

구마모토성(熊本城)

구마모토성은 구마모토 대지진 이후 재개관하면서 여러 안전상의 문제로 성을 둘러싼 고가 보도를 설치하였기 때문에 관람객들은 보다 높은 위치에서 성의 주변을 둘러볼 수 있다. 이 고가가 없었다면 더 낮은 위치에서 성을 올려다보며 그 높이를 체험했을 수 있을지 모르지만 일본의 어느 성에도 없는 이런 고가 보행로를 지나며 성을 볼 수 있는 것 자체도 특별한 경험이 아닐까 생각한다.  

 

구마모토 여행 🏮 구마모토성(熊本城)

구마모토성(熊本城) 2016년 4월 14일 오후 9시 26분, 일본 구마모토에서 규모 6.5, 진도 7의 대지진이 일어났다. 그리고 그 지진 이후 이틀 동안 진도 5 이상의 지진이 13번 더 일어나게 된다. 규슈지역

tour-japan.tistory.com

🥉 추천 3. 오사카성(大阪城)

천수각 높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오사카성이 Best 3에 들어있지 않다면 섭섭하지. 오사카성을 소개할 때 어떤 사이트에서는 '죽기 전에 봐야 할 세계 역사유적 중 하나로도 꼽히는 간사이 지방 여행자라면 들러야 할 곳'이라고 말하고 있을 정도로 간사이(오사카 포함 인근 주변) 지방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한 곳이다.

오사카성(大阪城)

오사카성은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일본 통일을 달성한 후 권력을 과시하기 위해 지은 성으로 당시 이곳에 투입된 인부만 해도 10만 명이 넘는다고 하니 엄청난 숫자가 아닐 수가 없다. 오사카성의 경우 수운이 편리한 우에마치 대지에 천하 쟁탈의 거점을 마련하기 위한 성으로 축성을 했다. 5층 8단, 검은색 옻칠을 한 판자, 그리고 금박 기와, 금장식을 붙인 호화로운 망루형 천수각까지 누가 봐도 엄청난 권력자의 권위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오사카 여행 🏯 오사카성(大阪城)

오사카성(大阪城) 정말, 아주, 굉장히, 미친 듯이 유명한 곳이지만 어떻게 보면 그렇기 때문에 설명이 필요 없을 오사카의 대표 관광지 오사카성. 오사카성에 대한 소개에 앞서 네이버에서는 뭐

tour-japan.tistory.com

 

효고현의 히메지성, 오키나와의 슈리성, 아이치현의 나고야성, 히로시마의 히로시마성 등 너무나 아름답고 매력적인 곳이 많아 그 어느 때보다도 Best 3를 뽑는 것이 힘들었다. 이 Best 3는 홍씨 개인의 의견이며 홍씨의 일본 이야기에는 다른 많은 성들의 이야기도 있으니 그 지역을 관광할 때 꼭 참고해서 방문해봤으면 하는 마음이다. 

✅ 개인적인 생각이 포함된 글입니다.
✅ 시간이 지나면서 바뀌는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정확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시 확인해 주세요.


 

홍씨의 일본 이야기🗾

일본 여행 정보, 일본 관광 정보, 일본 여행팁, 일본 여행 에피소드 등 직접 경험하고 느꼈던 것을 알려드릴게요 :)

tour-japan.tistory.com

 

홍씨 생각 💡 짱구는 못말려의 매력 포인트

짱구는 못말려의 매력 포인트📢 인생 애니메이션홍씨가 일본어를 배우게 된 계기가 정말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짱구는 못말려(크레용 신짱, クレヨンしんちゃん, Crayon shinchan)

tour-jap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