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여행기/🔹 규슈(九州)

오이타 여행 🏮 벳푸 맛집 타케칸무리(豊後屋 竹かんむり)

홍씨:) 2024. 1. 31.
반응형

타케칸무리(豊後屋 竹かんむり)


벳푸의 겨울은 소박하게 화려하다. 마치 '소리 없는 아우성'이라는 말처럼 그 자체가 모순될지 모르지만 벳푸의 겨울을 걷다 보면 거리의 한적함 때문에 과하지도 않은 일루미네이션이 화려하게 보이는 경우가 많다. 마치 아래 사진들처럼 말이다.

벳푸타워가 보이는 벳푸의 야경이다. 특별하지 않은 일루미네이션이 거리의 한적함과 잘 어울린다.
벳푸의 야경은 언제봐도 아름답다. 가는 장소 곳곳이 포토스팟이다.
벳푸의 한 상점가인데 연말 시즌이라서 많은 가게가 영업하고 있었다.

일본에 왔으니 회도 한 번 먹어봐야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모둠회를 판매하고 있는 이자카야를 찾아봤다. 그러다가 발견한 '타케칸무리'라는 이자카야. 구글평도 좋았고 사진도 먹음직스러웠다. 그곳에 가봐야겠다는 이유가 되기 충분했다.

 

 

豊後屋 竹かんむり · 일본 〒874-0935 Oita, Beppu, Ekimaecho, 13−16 池崎ビル 2F

★★★★☆ · 일본 음식점

www.google.co.kr

타케칸무리라는 벳푸의 이자카야. 모둠회가 맛있는 곳이다.
타케칸무리라는 벳푸의 이자카야. 모둠회가 맛있는 곳이다.
타케칸무리라는 벳푸의 이자카야. 모둠회가 맛있는 곳이다.

가게에 들어가는 순간 예약을 했는지 물어왔고, 언제나 그렇듯 나는 예약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하지 않았다고 대답했다. 직원은 좌석표와 시간을 한참을 들여다봤고 그 시간이 길어지자 나는 '만석이구나'라고 포기를 하려고 했다. 그런데 다행히도 자리가 있었는지 카운터석으로 배정해 주었다. 얼마나 다행이었는지. 

타케칸무리라는 벳푸의 이자카야의 메뉴판이다.

가게에 들어오면서 모둠회를 먹겠다고 마음을 먹고 왔으니 회에 어울릴만한 하이볼을 주문했다. 나는 회를 먹을 때 맥주를 먹는 것보다는 하이볼이나 사케쪽을 마시는 편이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맥주의 쌉싸름한 맛 때문에 잠시 회의 맛이 잘 안 느껴지는 것 같은 느낌이기 때문이다. 사케가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지만 지극히 낮은 확률로 사케 선정에 실패(?)하는 경우도 있어 이번에는 하이볼로 주문했다.  

일본 이자카야는 오토시(기본안주)가 나온다. 자릿세 명목으로 주는 기본안주이며 금액이 추가된다.

일본 술집의 오토시(기본안주) 얘기는 이전에도 블로그에 적은 적이 있다. 자릿세 명목으로 주는 기본 안주인데 이 문화에 대해서 잘 모르는 일부의 한국 사람은 시키지도 않은 메뉴를 주고 돈을 받았다며 바가지 요금이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더 나아가서는 가게의 종업원과 얼굴을 붉히거나 구글 리뷰 테러를 일으키기도 하지. 시간 지나고 보면 창피하게 생각될 일이니 아래 글부터 먼저 읽고 오자.

<술집 기본안주 오토시 이야기 보러 가기 ▼>

 

일본 여행팁 🔰 일본 이자카야 기본 안주, 오토시(お通し)

일본에서 이자카야에 갔을 때 신기했던 것이 몇 가지 있었다. 가게에 가서 앉자마자 술부터 먼저 주문해야 하는 곳이 꽤 있었던 것과 기본으로 나오는 안주에 대한 것이었다. 이번에 다룰 이야

tour-japan.tistory.com


 

가성비가 좋은 이자카야 모둠회

이 모둠회가 2천엔 정도였다.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혜자스러운 금액이 아닐까 생각을 한다. 물론 대형마트에서 파는 회나 수산시장에서 판매라는 회와 비교했을 때 당연히 양은 조금 적은 편이라고 할 수 있지만 데코레이션 자체가 고급 일식집에서나 볼 것 같은 느낌이기도 하고 회가 무려 6종류가 나온다. 회 맛은 말할 것도 없다. 회 자체도 두툼하며 숙성회라서 입체 착착 감긴다. 이 정도면 이 돈 내고 먹어도 전혀 아깝지 않은 금액이다. 

세상에는 참 맛있는게 많은 것 같다. 모둠회와 함께 하이볼을 순식간에 비워버렸다. 조금 모자랄 때 그만둔다고 여기서 더 안 먹고 또 다른 것을 먹으러 가긴 했는데 이때 먹었던 모둠회가 참 맛있어서 나중에 벳푸에 갈 일이 또 생긴다면 이 가게에는 다시 방문을 하고 싶다. 

영업시간
월요일 : 휴무
화요일~일요일 : 18:00~23:30

 


 개인적인 생각이 포함된 글입니다.
✅ 시간이 지나면서 바뀌는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시 확인해 주세요.


 

오이타 여행 🏮 벳푸 료칸 이야시노 야도 이로하(癒しの宿 彩葉)

이야시노 야도 이로하 (癒しの宿 彩葉)이번에 소개할 숙소는 내가 2023년 9월 기준 무려 세 번이나 방문했던 벳푸의 숙소, '이야시노 야도 이로하'라는 곳이다.1. 위치 2. 객실 3. 식사 4. 탕 5. 기타

tour-japan.tistory.com

 

홍씨의 일본 이야기🗾

일본 방문 30회🗾 일본 여행 정보, 일본 관광 정보, 일본 여행팁, 일본 여행 에피소드 등 직접 경험하고 느꼈던 것을 알려드릴게요 :)

tour-jap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