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팁 🔰 하이웨이버스 이용 팁

홍씨:) 2023. 12. 8.
반응형

하이웨이버스 이용 팁


일본의 버스 예약 사이트 하이웨이버스를 이용해서 버스를 승차하려다 보면 티켓 변경, 티켓 취소, 수수료, 결제방법, 탑승방법 등 예상하지 못한 특이사항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에 구마모토 공항으로 입국해서 여행을 하면서 이런 특이사항이 폭발(?)했는데 이번에는 그 내용을 포함해 하이웨이버스를 이용하며 생길 수 있는 특이사항들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우선 시작에 앞서 아래에 걸려있는 링크들은 PC에 최적화되어 있다. PC로 접속 후 사이트 번역기능을 통해서 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예약과 예매라는 단어가 여러 번 등장하는데, '예약'은 '자리 확보해 주세요, 돈은 나중에 내기로 약속할게요'라고 이해하면 쉽고, '예매'는 '돈 냈으니 자리 확보해 주세요'로 이해하면 쉽다.

일본의 버스 예약 사이트 하이웨이버스를 이용해서 버스를 승차하려다 보면 티켓 변경, 티켓 취소, 수수료, 결제방법, 탑승방법 등 예상하지 못한 특이사항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에 구마모토 공항으로 입국해서 여행을 하면서 이런 특이사항이 폭발(?)했는데 이번에는 그 내용을 포함해 하이웨이버스를 이용하며 생길 수 있는 특이사항들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우선 시작에 앞서 아래에 걸려있는 링크들은 PC에 최적화되어 있다. PC로 접속 후 사이트 번역기능을 통해서 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예약과 예매라는 단어가 여러 번 등장하는데, '예약'은 '자리 확보해 주세요, 돈은 나중에 내기로 약속할게요'라고 이해하면 쉽고, '예매'는 '돈 냈으니 자리 확보해 주세요'로 이해하면 쉽다.
Carl GabelによるPixabayからの画像

<하이웨이버스 예약하기 ▼>

 

일본 여행팁 🔰 하이웨이버스로 예약하기

하이웨이버스로 예약하기 일본 버스 예약 사이트인 하이웨이버스는 전국의 모든 고속버스나 공항 리무진 버스를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는 아니지만 후쿠오카 공항으로 입국해서 버스로 다른

tour-japan.tistory.com

 


 

1. 티켓 변경 관련
  1. 티켓 변경 기간

    급한 사유가 생겨 티켓을 변경을 하려고 할 때 변경을 희망하는 버스의 좌석이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특히나 후쿠오카-유후인 노선이나 후쿠오카-벳푸 노선 등 한국인에게 인기있는 노선의 경우는 더 그렇다. 이미 후쿠오카 시내에서 1박을 한 경우라면 하카타에서 탑승할 확률이 커서 특이사항이 발생할 일이 많지 않겠지만 입국 후 바로 고속버스를 탑승하려고 하는 경우 항공기의 지연이나 입국심사 혼잡으로 인해 버스 시간이 촉박해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그러니 입국 후 바로 고속버스를 탑승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애초에 티켓을 예약할 때 시간적 여유를 두고 티켓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고속버스의 노선별로 그리고 결제 방법별로 변경할 수 있는 기간이 전부 다르다.

  2. 티켓 변경 수수료

    예약만 걸어두고 아직 결제를 하지 않는 티켓을 변경하는 상황이라면 수수료가 들지 않는다. 간혹 결제 기한이 걸려있는 티켓들도 있는데 접수 시간이 지나면 운임 플랜에 따라 예약이 자동 취소될 수 있으며 취소된 예약은 복원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다만 하이웨이 홈페이지에 찝찝한 내용이 하나 있어 덧붙이자면 '취소 연락을 사전에 하지 않으면 회원 규약 기재의 페널티를 부과하는 경우가 있으니 사전에 인터넷 또는 전화 예약 센터에 문의 후 예약 취소를 해달라'는 내용이 있다. 그런데 회원이 아닌 사람이라면 얘네들이 내가 누군지 어떻게 찾아내서 페널티를 부과할까?라는 의문이 생긴다. 일단 위의 티켓 변경 기간처럼 고속버스의 노선별로 그리고 결제 방법별로 변경할 수 있는 기간이 전부 다르니 구체적인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한다.


2. 티켓 취소 관련
  1. 취소 기한
    고속버스의 노선별로 그리고 결제 방법별로 변경할 수 있는 기간이 전부 다르다. 이 부분이 다른 이유는 하이웨이버스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는 버스 회사가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이다. 구체적인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한다. 

  2. 취소 수수료
    예약만 걸어두고 아직 결제를 하지 않는 티켓을 취소하는 상황이라면 수수료가 들지 않는다. 다만 하이웨이버스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는 버스 회사가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회사마다 정보가 다를 수도 있다.


3. 결제 관련
  1. 창구결제
    가장 추천하는 방법이다. 대부분의 큰 공항에는 공항에 버스티켓을 교환할 수 있는 카운터가 있다. 그곳에서 예약 시 받은 메일을 보여주고 티켓을 발권받는 방법이다. 

  2. 편의점 결제
    생각보다 복잡하다. 편의점별로 조금씩 방법이 다르니 홈페이지를 참고바란다.

    <편의점 결제 ▼>
     

    高速バスのハイウェイバスドットコム 全国の高速バスを簡単予約

    Reservation in foreign language. The foreign language website is available to make a bus reservations to some tourist attraction.

    www.highwaybus.com

  3. 인터넷 신용카드 결제
    결제를 하면 프린터로 출력물을 받을 수 있게 할 것인지 메일로 QR을 받을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QR코드의 경우는 스크린샷으로는 탑승할 수 없다. 움직이는 승차권이 표시될 수 있도록 해서 기사님께 보여주면 된다.

  4. 기타 결제
    하이웨이버스에서 티켓을 예약했음에도 불구하고 구마모토 공항처럼 공항에 버스 티켓을 교환할 수 있는 부스가 없는 공항이 있다. '예약(미결제)'인 경우는 공항의 티켓 발권기에서 목적지까지 가는 티켓을 구매해서 버스에서 하차 시 내거나 아니면 버스 내에서 하차 시 현금으로 지불하면 된다. 이런 버스는 꽤 많은 정류장에 정차하는 버스일 확률이 크므로 꼭 버스를 탈 때 숫자가 적힌 정리권을 뽑도록 하자. 

 

4. 탑승 관련
  1. 티켓을 예약할 때 좌석지정이 안 되는 버스가 있다. 좌석지정이 되지 않는 버스는 여러 정류장에 정차하는 버스일 확률이 크다. 예를 들어 구마모토역, 사쿠라마치 버스터미널, 아소 구마모토 공항, 아소역을 경유해서 오이타로 가는 버스 같은 경우다. 이런 버스의 경우 표는 예매할 수는 있으나 좌석은 지정이 아니므로 빈자리에 앉아야 한다.

  2. 좌석 지정이 되지 않은 버스 중에서 의자에 '예약석'이라는 팻말을 둔 버스가 있다. 이것은 하이웨이버스에서 티켓을 예매한 사람을 위해 회사에서 좌석을 빼둔 것이니 하이웨이버스에서 예약한 사람은 팻말을 치우고 앉으면 된다. 

  3. 직통 공항버스가 아닌 꽤 많은 정류소에 정차하는 공항버스의 경우 안내 방송으로 '캐리어가 있는 경우 하차 시 기사님께 말해달라'라고 나온다.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 20개가 넘는 정류장에 정차하는 버스의 경우 어떤 승객이 어디서 어떤 캐리어를 버스에 싣고 어디에서 내리는지 전부 체크할 수 있는 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기사님께 하차 시 캐리어가 있다고 말해야 기사님이 내려서 버스에서 캐리어를 꺼내준다. 전에 어떤 승객이 그냥 내렸다가 버스가 출발하는 바람에 승객이 버스까지 뛰어와서 캐리어를 꺼내달라고 했던 경우를 본 적이 있다. 

 

🔸 발권 후 취소와 관련된 부분은 하이웨이버스 사이트에서 확인해 주세요.
🔸 시간이 지나면서 바뀌는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시 확인해주세요.

 

<메인 페이지 가기 ▼>

 

홍씨의 일본 이야기🗾

일본 방문 30회🗾 일본 여행 정보, 일본 관광 정보, 일본 여행팁, 일본 여행 에피소드 등 직접 경험하고 느꼈던 것을 알려드릴게요 :)

tour-japan.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